본문 바로가기
어플추천

성인영어회화, 3030잉글리시로 기초영어회화 완성!

by OEO_oeo 2021. 9. 29.
반응형
 

(삼공삼공잉글리시): 영어회화, 스피킹, 리스닝, 발음

 

nefing.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성인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한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3030잉글리시 활용해서 기초영어회화 탄탄하게 완성할 수 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요ㅎㅎ 온라인 화상 수업이나 전화영어 등등 약속을 잡고 직접 수강하는 건 그거대로 장점이 있겠지만, 시간을 내기가 애매하고 바쁜 일상인 요즘에는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원하는 대로 하루에 30분 정도만 투자해서 수강할 수 있는 성인영어회화 3030잉글리시 수강을 시작해봤어요!

3030잉글리시는 3일마다 열정을 쏟아 수강을 들어보자 하는 작심3일 역으로 이용하자는 취지인데요~ 3일동안 열심히 수강하다가 포기하게 되면 다시 결심해서 3일동안 열심히 해보자는 말이 정말 와닿더라구요ㅠㅠㅋㅋ 저도 기초영어회화 공부하면서 늘 초반에 달리다가 포기하는게 반복되었거든요~ 그래서 보는 강의가 아닌 듣는 강의로, 운전하면서도 수강할 수 있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은 3030잉글리시를 시작했어요!

 

듣기/스피킹을 위한 마스크와 스피커 테스트 후 바로 강의실로 입장!

제가 선택한 '듣기' 강좌의 경우 '말하기' 강좌 다음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왕초보 분들은 '말하기' 시리즈를 수강하시는 걸 추천! 저의 경우 영어실력은 중급정도라 무난하게 들리고 따라말할 수 있는 수준이 '듣기' 시리즈더라고요 ㅎㅎ 실제로 원어민의 대화를 직접 듣고 반복적으로 따라하도록 유도를 해주셔서, 따라하면서 문장이 통채로 외워지는 효과가 있었는데요~

스크립트가 나와있어서 직접 보고 읽으며 익혀도 되지만, 저의 경우 잘들리고 따라말하기에 어려움이 없어서 스크립트 보지 않고 따라 말하면서 외워봤어요ㅎㅎ 이게 더 효과적인듯! 물론 아직 기초영어회화 다지는 단계이시라면 스크립트 보면서 하시는 것도 굳굳! 직접 한국어로도 인트로와 중간중간 설명을 친절하게 해주셔서, 재미있게 오디오 강의 듣는 느낌이에요~

 

하나의 강의는 '1타직강' '트레이닝 강' 그리고 'AI테스트'가 있는데요~ 강의가 20여분 정도, 트레이닝 강도 3분~5분정도로 구성되어서, AI테스트까지보면 딱 30분정도가 맞춰지더라구요ㅎㅎ 1타직강에서는 한국어 설명이 가미되어 스크립트를 통째로 분석하고 따라말하는게 반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트레이닝강은 본격적인 쉐도잉 단계! 원어민 문장이 나와서 계속 반복적으로 따라하게 유도를 해주세요~!

마지막 AI테스트의 경우 문장 직접 쓰기와 말하기를 통해서 테스트를 보게 구성되어 있구요!

접기/펴기성인영어회화 3030잉글리시 수강해보기!

스크립트의 문장을 그대로 받아쓰게끔 구성된 테스트! 이외에도 내 목소리로 녹음해야 하는 파트도 있어서, 얼마나 말하기가 잘 되는지까지도 체크해볼수 있어서 넘나 유용~! 성인영어회화 공부하기에 시간관리가 제일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스스로 플래닝해서 공부하게 만들어주니까 영어 공부하기가 참 쉽더라구요!

 

 

매 강의마다 이렇게 시험 결과도 보여주니까, 어디가 부족한지 캐치하기도 넘나 좋음! 기초영어회화 공부를 하는데는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끊임없이 들으면서 동시에 말하기도 하게 되니까, 문장구사력이 점점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요! 아직 몇 강의 듣지 않은 초반부에 이정도면 조만간 성인영어회화 극복 후기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며ㅋㅋ

첫 강좌는 성인영어회화 시작점으로 참 기분좋게 점수도 잘 받았는데요~ 점점 문장 어려워지면서 공부도 더 필요한 것 같더라구요ㅎㅎ 매 문장마다 쓰기나 말하기 한 후 바로 점수를 부여해주시는데요 ㅋㅋ 이게 또 동기부여도 확실히 되는 것 같더라구요 ~ 구성이 참 잘되어있어서 재미있게 수강하며 영어 실력도 늘릴 수 있는 3030잉글리시! 시간관리 개인적으로 하셔야 하는, 일상 속 영어학원으로 시간내기엔 바쁜 분들에게 기초영어회화 공부하는 툴로 꼭 체크해보시길 !

 

(삼공삼공잉글리시): 영어회화, 스피킹, 리스닝, 발음

 

nefi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