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식) 평범한 택시기사에서 수십억 자산가로

by OEO_oeo 2021. 11. 28.
반응형

(삼성전자 주식) 평범한 택시기사에서 수십억 자산가로

최원호님은 사업을 하다가 완전히 실패해서 반지하 월세방으로 가게 되고.. 밑바닥부터 새로 시작해 경제적 자유를 이뤄낸 인생 역전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미국의 기술주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서울 아현동 이대 입구 건너편에 점 보는 집들이 많이 있었어요. 거기에 방 하나 얻어서 보증금 50만 원에 6만 원짜리부터 월세 생활을 시작했어요."

 

"그리고 50만 원을 또 모아서 100만원에 6만 원짜리 단독주택에 반지하 월세방으로 갔는데... 층고가 낮아서 장롱을 이렇게 열어야 하는데 높아서 못 들어가니까 눕혀서 이렇게 열면서 생활을 했었죠."

 

내 집 마련의 꿈이 저는 정말 절실하고 컸습니다.

 

그래서 시작하게 된 주식

 

저는 그때 삼성전자에 투자를 시작했어요.

"그때는 지금 가격으로 하면 한 2,000원 정도(액면분할 전에는 10만 원) 했을 때예요. 근데 지금 벌써 6만 원 가까이 됐으니까 얼마나 올랐겠습니까."

Q. 그때 몇 주 정도 사셨어요?

A. 몇 주를 산 게 아니라 돈이 되는 대로 계속 샀죠. 그래서 그게 100주, 200주 계속 늘어난 거죠.

몇 주를 사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돈이 되는 대로 사는 게 중요한 것이다.

반응형

"주식의 장점이 부동산은 처음부터 큰 돈이 필요하지만, 주식은 5만 원, 10만 원부터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주식을 저금통처럼 모아서 불어나면 그것을 또 부동산으로 옮겼죠."

서민부자들을 보면 본업&주식투자 등을 통해 목돈을 만들어서 부동산으로 옮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최원호님도 비슷한 케이스.

 

돈은 한꺼번에 불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부자는 빨리 되는 방법이 없습니다. 누구를 막론하고 근검절약해서 그것을 불려나가 오랫동안 가져가야지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주식시장도 똑같습니다.

일확천금 노리지 말고, 근검절약하며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주식은 희망이다. 나의 미래의 모든 희망이다. 나의 노후대책을 하기 위한 희망이다. 집 없는 사람도 집을 사기 위한 희망이다.

성공 DNA

 

"아버지는 대단해요. (나이가) 60이신데도 딱 하면 끝장을 보셔요. 그건 진짜 배워야 할 점인 것 같아요.

"(아버지가 예전에) 택시 운전하셨을 때 하루에 밥 먹는 시간도 아껴요. 김밥 먹으면서 손님을 계속 받는 거죠. 회사 택시니까 돈 내야 하잖아요. 하루에 15~16시간 일을 하셨대요.

새벽 5시에서 5시 반 첫 차 시간에 강남역에서 이제 집에 가려고 차를 타신대요. 그러면 잠깐 주무셨는데 눈 떠보면 사당이래요. 그렇게 너를 키웠다고 말씀을 해주세요."

경제적 자유를 이룬 자의 삶

 

"어디 가서 월급 받는 그러한 근로소득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루 일과를 짜고 생활합니다. 그것이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또 많은 사람들이 그것 때문에 노력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할 때는 사업가 마인드 장착.

 

"저는 여행을 다니거나 마당에서 전원생활을 하는 거나 개인 사생활 이런 것들을 찍고 싶은데... 니즈라고 하잖아요. 사람들의 필요. 사람들의 니즈가 그게 아니다. 금융, 돈, 부동산, 주식(이기 때문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