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배우 / 조정석) 조정석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 배우 조정석 그는 누구?

by OEO_oeo 2021. 8. 8.
반응형

배우 조정석이 2021년 8월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배우 송강과 김소연이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조정석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brikorea.com/)는 2021년 7월 8일부터 2021년 8월 8일까지 한 달 동안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2,348,41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지수

BRANDREPUTATIONYOUTUBE 시상식을 통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동기를 강화시킵니다. 이로 인해 소비 형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됩니다.

www.brikorea.com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으며,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30위까지의 순위는 조정석, 송강, 김소연, 이지아, 한소희, 전미도, 장기용, 정경호, 유연석, 이하나, 엄기준, 박주미, 김대명, 서현진, 이태곤, 채종협, 지성, 김민정, 김동욱, 정소민, 전혜빈, 진영, 이상엽, 송승헌, 김지석, 혜리, 박지훈, 양혜지, 이규형, 성훈 순이였습니다.

1위, 조정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917 미디어지수 1,427,785 소통지수 1,703,815 커뮤니티지수 736,944
브랜드평판지수 4,400,461

2위, 송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3,461 미디어지수 934,505 소통지수 1,245,729 커뮤니티지수 777,245
브랜드평판지수 4,290,940

3위, 김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518 미디어지수 1,321,627 소통지수 1,569,726 커뮤니티지수 819,798
브랜드평판지수 4,072,670

4위, 이지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355 미디어지수 1,252,088 소통지수 896,145 커뮤니티지수 881,746
브랜드평판지수 3,442,335

5위, 한소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606 미디어지수 818,940 소통지수 1,073,005 커뮤니티지수 470,291
브랜드평판지수 3,426,842

 

그렇다면 조정석은 누구인가?

현실판 디즈니 왕자님 같은 조정석은 초등학생 때부터 굉장히 남달랐습니다. 초딩 시절 조정석은 지금 봐도 절로 나오는 엄청난 시를 썼는데 시의 제목은 왕자병. '생긴 것도 별로고 몸매도 그저 그런데 나랑 잘 어울리는 거 보니까 공주가 틀림없구나'라는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제목과 함께 읽었을 때 지금의 입담과 재치가 초등학생 시절부터 이어온 것임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조정석의 시는 sns로 빠르게 퍼지며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대세 배우 믿고 보는 배우 연기 천재 조정석은 하마터면 세상에 태어나지 못할뻔했다고 합니다.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조정석은 어머니께서 자신을 임신하게 되었을 당시 낳기에는 마흔셋의 나이로 너무 나이가 많아 힘든 상황에 놓였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낳을지 말 지 고민하다 태몽이 좋아서 온전히 태몽 하나 때문에 조정석을 낳기로 결심하셨다고 합니다.

 

당시 어머니께서 꾸신 꿈은 사람들이 잔뜩 모여있었고 그 가운데 백 돼지 한 마리가 누워 있었는데 사람들이 일으키려고 해도 안 일어나 던 백 돼지가 자신의 '이리 와봐' 한 마디에 벌떡 일어나 손을 탁 얹어놓는 꿈이었다고 합니다. 평소 말투도 조곤조곤하며 달달하며 입술을 앙다무는 습관이나 혀로 입술을 자주 핥는 습관 등 씹덕 포인트가 많아도 너무 많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어린 시절 어려운 가정 형편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2000년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20살 어린 나이에 수입도 없는 삼수생의 신분으로 홀어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가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별의별 아르바이트를 다 하며 어머니를 모셨는데 영종도 아파트 단지 건설 현장에서 일한 경험도 있어 공항을 갈 때면 저중에 하나는 내가 지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이때 조정석은 2000년 기준 재산액 1,300만 원 이하에 월수입 18만 원 이하로 생계 곤란 사유로 병무청에서 군 면제 허가를 받게 되어 군대를 면제하게 됩니다.

 

 

그러나 2012년 뒤늦게 이 사실이 퍼지면서 일각에선 조정석에게 '연예인 군 면제'타이틀만가지고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는데 조정석의 지인들이 발 벗고 나서서 조정석의 고충을 대변해 줬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초반 뮤지컬계에서는 탄탄히 입지를 다져온 배우였으나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을 하지 않아 얼굴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2012년 3월 21일 방송된 드라마 더킹 투 하츠에서 은시경 역을,

 

 

그다음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는 납뜩이 역을 맡으며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특히 대한민국 배우 중 가장 짧고 강렬했던 스크린 데뷔 장면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납뜩이의 정신없이 바쁜 장면은 조정석이라는 배우를 한층 더 궁금하게 만들어줬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까지도 조정석의 '비벼 x나 비벼'는 많은 연예인들이 따라 하는 명장면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납뜩이의 인상이 가시기도 전에 더킹 투 하츠 은시경으로 한껏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멘붕에 빠트리기도 했습니다. 조정석은 그냥 연기만 잘하는 것이 아닌 엄청난 재주를 가진 배우입니다. 원래 꿈이 클래식 기타리스트였을 만큼 수준급의 기타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출연한 여러 작품에서도 기타 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곤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때 축제나 극기훈련에 나가 비보잉 춤을 추는 등 춤도 꽤 춘다고 합니다.

 

실제로 라디오스타에서 즉석 비보잉을 보여주기도 하고 질투의 화신에서도 일반인들이 추기 힘든 춤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팬미팅에서도 마이클 잭슨의 춤을 추는 등 몸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고 합니다.게 다가 런닝맨에서 감자 3개로 엄청난 저글링을 하거나 누워서 떡 먹듯이 제기차기를 하는 등 재주의 정석을 톡톡히 보여줬습니다. 여담으로 영화 엑시트에서 촬영한 철봉씬은 실제로 대역 없이 조정석 스스로의 힘으로 찍은 장면이라고 하니 정말 말도 안 나옵니다.


조정석은 송강호 이정재 김혜수 등이 출연한 영화 관상에서 조선 최고의 팝핀 춤을 선보여 화제가 됐었습니다. 김혜수가 송강호 조정석을 초대해 만찬을 즐기는 자리로 걸어가면서 술에 취해 덩실덩실 추는 그 시절 팝핀 댄스를 선보인 것. 이 움짤은 sns에 화제가 되며 송강호를 연기로 이긴 조정석이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고 합니다.

 


조정석의 대표 별명은 뽀. 뮤지컬 헤드윅 때 생긴 별명으로 한 배역에 여러 명이 더블 캐스팅될 경우 배우의 성과 그 배역의 이름 일부를 합친 별명을 사용하게 되는데 조정석의 헤드윅이라면 조드윅이 되어야 했으나 조드윅은 이미 한국 초연 헤드윅 중 하나였던 조승우가 선점해버려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정석의 피부가 하얗고 뽀얀 특징을 잡아 뽀를 붙인 뽀드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연극 뮤지컬 계에서 조정석을 대표하는 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꽃보다 청춘에서 보여준 안경 쓴 조정석의 모습에 꺼벙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으나 현재 렌즈삽입술을 하여 더 이상 꺼벙이 조정석은 볼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엄청난 키스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사랑 나의 신부의 신민아부터 아이유 박보영 공효진 등 수많은 배우와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었는데 특히 질투의 화신에서 공효진과 찍은 키스신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됐었다고 합니다. 또한 말투도 매우 조곤조곤 조심스러운 편이며 굉장히 진중하고 남자다운 성격이라고 합니다. 조정석과 이미 세 차례나 작품 호흡을 같이 한 이미숙은 조정석에 대해 사생활도 깔끔하고 바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함께 호흡을 맞춘 공효진도 조정석이 의외로 남자다우며 유쾌하고 유머 감각이 있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밝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본인이 밝힌 바 친구들과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할 때는 납뜩이와 성격이 가깝지만 자신의 성격과 가장 닮은 캐릭터는 은시경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그럴 리 없겠지만 조정석은 몰라도 '야나두 있잖아'라고 하면 누구나 '아~'라고 납득할 것입니다.

 

 

그 정도로 조정석은 야나두라는 공식이 생겼는데 이러한 조정석의 야나두 짤은 여러 일상적인 대화에서 쏠쏠하게 쓰이며 두루두루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9 SBS 연기 대상에서는 시상식 MC를 맡은 신동엽이 야나두 모델 조정석에게 가장 영어를 잘 하신다는 조정석이라는 말을 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조정석도 시상식 무대에 올라가 간단한 영어로 인사하며 헛기침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1월 11일 4년간의 모델을 끝으로 계약이 종료되어 더 이상 조정석의 야나두는 볼 수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 작품으로 성공한 조정석이 또 한 번 인생 캐릭터를 만나게 되는데 그 이름하여 슬기로운 의사 생활의 이익준. 이익준은 조정석 그 자체가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싱크로율 100%의 연기를 보여주며 방영 첫날부터 화제가 됐었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이익준의 익살스러운 모습과 능청스러운 말투 잔망미 넘치는 모먼트들은 어디서부터 대본이고 어디서부터 애드립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폭풍의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조정석도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최애 캐릭터로 이익준을 꼽으며 '제가 연기하는 이익준 캐릭터가 너무 매력 있고 멋있기 때문에 나의 최애는 언제나 이익준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조정석과 거미는 5년간의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어 결혼 2년 만에 첫 딸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 두 사람은 열애설과 결혼설을 아주 쿨하게 인정하며 오히려 팬들의 지지를 받았는데 결혼 발표 직후 각각 팬카페에 직접 글을 남기며 결혼 소감을 솔직하게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간혹 나오던 예능에서도 서로 꿀 떨어지게 통화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연예계의 잉꼬부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SBS 연기 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조정석이 지연아 사랑해란 수상소감을 밝히며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서 백 점짜리 수어를 보여주었습니다. 조정석의 극 중 역할 이익준은 자신이 수술한 환자의 아들이 청각장애인이자 그 아이와 소통하기 위해 수어를 틈틈이 배웁니다. 그리고 이후 수어로 '아빠 수술 잘 끝났어. 걱정하지 마. 점점 건강해지실 거야' 라며 이야기를 해주는데 실제로 이 장면을 본 수어 통역사 분이 조정석의 수어에 극찬을 했다고 합니다.

 

'음성언어는 말할 때 얼굴 표정을 크게 쓸 일이 없잖아요. 그런데 조정석 배우님이 얼굴 표정 특히 더더더 할 때 눈이 점점 커지는 것, 눈썹이 올라가는 거 등 수어 동작을 비수지 기호와 같이 하는 게 사실 낯설고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너무 자연스럽게 잘하시더라고요'라고 말하며 100점 만점에 100점 수어라며 감탄했다고 합니다. 뽀얀 얼굴에 절대로 늙지 않을 것만 같은 초특급 동안 미모 그리고 어마어마한 생활 연기까지 등장만 하면 자지러지게 웃게 하는 명품 배우 조정석 씨. 조정석 씨의 무궁무진한 연기 활동을 응원합니다.

 

 

(배우 / 조정석) 조정석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 배우 조정석 그는 누구?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의생 #조정석 거미 #조정석 군대

반응형

댓글